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방어보행 3원칙,
아이들에게 올바른 보행습관을 알려주세요!
보행자 교통사고 피해의 공통점을 아시나요?
바로 차를 보지 못한다는 것인데요.
빠르게 지나가는 차를 미처 인식하지 못하고 건너다 사고가 발생합니다.
차를 보고 걸어요~ 어린이 방어보행 3원칙 기억해요~~!!
첫 번째, 서다
: 한 발자국 뒤에 서서 좌우를 살펴요. 횡단 전 우선 멈추고 서로를 살피는 잠깐의 시간이 중요합니다.
두 번째, 보다
: 좌우를 살핀 후 운전자를 보며 손을 듭니다. 접근하는 차를 계속 보면서 오는 방향을 보고 걸어요.
세 번째, 걷다
: 뛰지 않고 천천히 걸어요. 뛰게 되면 주의력이 분산되고 운전자도 보행자를 볼 수 없어요.
소중한 아이들을 지키기 위한 방어보행 3원칙!
이를 알리고 홍보하기 위해 서울송파경찰서에서는 특별히 준비했습니다~~!!
바로 '서고보고걷고' 어린이 야광 네임텍 인데요.
아이들이 방어보행에 대해 잊어버리지 않고, 매일 갖고 다니는 가방이나 소지품에 달 수 있는 네임텍을 제작하였습니다.
야광으로 만들어서 소지품에 부착하였을 때 실질적인 교통사고 예방효과까지 얻을수 있습니다.
관내 초등학교 학생들에게 교통안전에 관한 방어보행 3원칙에 대해 알려주고, 직접 경찰관이 달아주는 캠페인을 벌였습니다.
초등학교 등굣길에 진출하여 아이들에게 네임텍의 의미와 안전수칙을 알려주고, 가방에 직접 달아주니 아이들에게서 웃음이 떠나지 않았습니다.
안전하게 횡단보도를 건너고, 무단횡단은 절대 하지 않고, 길을 다닐 때에도 차가 다니는지 꼭 먼저 확인하는 습관 등
기본적인 교통안전 수칙을 학생들에게 알려주는 교육도 실시하였습니다!!
혹시 지나가다가 어린이 야광 네임텍을 보게되면 한번씩 아이들에게 더 알려주세요~~!!
'서다. 보다. 걷다.'
아이들의 건강한 웃음을 지키기 위해 송파경찰이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
출처: http://smartsmpa.tistory.com/4225?category=509217 [스마트 서울경찰]
2018 © 비긴맘(초보엄마 육아기). All Rights Reserved.